삼성, '갤S10·노트10'에도 갤럭시S20 최신 기능 적용한다

입력
수정2020.03.27. 오전 9:55
기사원문
김정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6일 소프트 업데이트 계획 밝혀
싱글테이크·하이퍼랩스 등 사진 관련 기능 중심
삼성전자 갤럭시S20부터 적용된 '싱글 테이크' 기능(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S10·갤럭시노트10 시리즈에 오는 4월 중 최신 모델인 갤럭시S20에서 적용된 싱글 테이크·야간 하이퍼랩스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24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샘모바일은 "현재 갤럭시노트10·갤럭시S10 시리즈를 위한 1.5기가바이트(GB) 새 업데이트가 독일·스위스에서 먼저 공개됐다"며 "조만간 다른 국가에서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출시 일정에 대해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시기는 국가나 지역, 통신사업자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싱글 테이크' 기능은 사용자가 촬영하는 동안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타임랩스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이 작동해 10장의 사진과 4개의 영상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야간 하이퍼랩스' 기능은 야간에 자동차의 움직임을 빛줄기처럼 촬영할 수 있고, '마이필터'를 통해 사진에서 색감을 추출해 필터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로 비디오' 기능이 업데이트되면 동영상을 촬영할 때 셔터속도, ISO, 노출 등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 고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지난해 8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10을 출시한 지 한달이 지난 9월24일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10의 기능을 갤럭시S10에서도 제공했던 것과 같은 정책이다. 당시 일정을 미뤄볼 때 국내에서는 4월 초에 이번 업데이트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Kris@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4.15총선 관련뉴스 ▶ 해피펫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