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시장 진출 초읽기 > 휴대폰 포럼

본문 바로가기

HOME > 휴대폰 포럼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시장 진출 초읽기

페이지 정보

글쓴이 발광머리앤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20-10-24 조회수 43

본문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시장 진출 초읽기


현대HCN 인수를 눈앞에 둔 KT스카이라이프가 유료방송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알뜰폰 시장 진출을 사실상 확정했다.




이르면 다음 주 알뜰폰 시장 진출을 발표할 예정이다. 번호이동 등록(코드 등록)도 이뤄졌고, 공식 서비스는 이르면 다음주에 발표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알뜰폰 사업은 등록제여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KT스카이라이프의 경우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 등으로 등록이 돼 있기 때문에 재판매 등 알뜰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변경 등록이 필요하다. 정부는 일정 조건을 부여할 수 있다. 




정부는 KT스카이라이프에게 위성방송 동등결합 · 타사 마케팅 지원 등의 조건을 붙일 것으로 알려졌다. […]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KT스카이라이프의 경우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데, 부가 서비스 사업으로 알뜰폰을 검토할 수는 있겠지만 결합상품을 통해 시장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KT 자회사이기 때문에 KT망을 이용해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도매대가는 SK텔레콤 도매대가 인하 후 따라간다는 방침이다. 알뜰폰 망도매제공 의무사업자인 SK텔레콤과 정부가 현재 알뜰폰에 대한 망도매대가를 놓고 협상을 진행하고 있지만 의견 차이가 아직은 큰 것으로 전해진다.

댓글 0 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주)제이케이 네트웍스 대표자: 김황곤 주소: 경기도 부천시 상동로117번길 31, 3층 309-2호(상동, 대림타운)
사업자등록번호: 113-86-43537 이메일: khgssanai@naver.com
Copyright ⓒ 호갱님 우리호갱님. All Right Reserved.